월간 예스나우는 매월 다른 주제별 기사, 블로그, 논문, 보고서 등의 전문 자료를 정리해드리는
패션 업계 관리자들을 위한 시장 트렌트 리포트입니다
지난 두 달 간의 리뉴얼 과정을 거쳐 2022년 10월부터 새로운 월간 예스나우 형식으로 릴리즈됩니다.
최신호
글로벌 패션 이커머스 버티컬 SaaS 트렌드
FASHION ECOMMERCE VERTICAL SaaS TREND
패션 버티컬 SaaS는 패션산업 특화 맞춤형 SaaS를 말합니다. 코로나 펜데믹 이후 온라인 거래가 활성화며 버티컬 SaaS 시장이 급성장 하고 있습니다.
패션 산업에서의 버티컬 SaaS / AI 는 그 산업 고유의 문제점을 세심히 해결해 주기 때문에 그 성과 또한 높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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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년 패션 시장의 디지털 전환 성과와 전략
Accomplishment and straetgy of DX in fashion market 2022
포스트 코로나 시대, 패션 시장의 디지털 전환의 성과를 점검해 보고 앞으로의 전략에 대해서 다루어 보았습니다.
자사몰 매출을 늘리려는 전략에서 성과를 내는 기업이 늘었으며, 해당 성과는 IT 분야와의 협업으로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 되고 있습니다.
자사몰이 강화가 활성화 되면서 패션 이커머스 SaaS나 AI 구축 시장도 급성장하고 있습니다.
[월간 예스나우 6월호] 패션 업계 : 새벽에 주문한 옷, 당일 배송 신개념 서비스
<주요 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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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 여름 패션 트렌드 키워드 'F.R.E.E' 선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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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벽에 주문한 옷 당일 배송", 한섬의 '신개념 서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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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엔 '메이플 빵 대란'…추억의 캐릭터 빵 열풍, 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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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中 회복 못 기다려”…유통업계, ‘탈(脫)중국’ 전략 고심
[월간 예스나우 5월호] 패션 업계 : CS 업무 감소의 핵심! 사이즈 추천
<주요 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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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찌와 아디다스의 만남! 화제의 '구찌다스' 컬렉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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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쇼핑의 데이터 기반 사이즈 추천 서비스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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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일즈로 이어지는 ‘밈 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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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글로 쓰면 팔린다…일본 Z세대가 여는 4차 한류 열풍
[월간 예스나우 4월호] 패션 업계 : 코로나 시대 패션 리뷰도 변화!
<주요 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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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션 브랜드가 일러주는, 2022 봄⋅여름 트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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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골린이 다음은 테린이’ 패션업계, 테니스 패션 핫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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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 시대 패션리뷰도 변화, 어떻게?…디자인→착용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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옷값 내린 주역 유니클로·H&M도 결국 올렸다
[월간 예스나우 3월호] 패션 업계 : 2022 SS 명품 패션 트렌드 컬러
<주요 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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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 SS 명품 패션 트렌드 컬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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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이블리, 빅사이즈 카테고리 거래액 174%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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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브랜드 아닌 줄”...줄줄이 백인 모델 쓰는 이유 알고 보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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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美 Z세대는 여기서 옷산다”...리볼브 리오프닝 수혜
[월간 예스나우 2월호] 패션 업계 : 온라인 쇼퍼를 휘어잡은 “간편 결제”
<주요 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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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 SS 트렌드, 미리보는 패션 키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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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신사도 LF도 대세는 '간편 결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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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 성향 분석 '소BTI' 서비스 개시...MZ세대 유행하는 MBTI 응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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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m 홀로그램 모델의 등장...뉴욕 패션은 가상현실 열풍
[월간 예스나우 1월호] 패션 업계 소식 : 성장 중인 플랫폼의 출혈 경쟁!
<주요 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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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장중인 플랫폼의 출혈 경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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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션 기업은 어떻게 재고를 처리할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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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업체가 주도하는 '레깅스 전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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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거래시 주의사항 1호는 '루화'